Philip Selway - By Some Miracle 메탄올감상


라디오헤드 드러머인 필 셀웨이가 자신의 솔로 앨범의 오프닝 트랙을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공개했다.

http://soundcloud.com/philip-selway       

3분이 채 안되는 짧은 트랙이라 딱히 뭔가 덧붙일 말은 없지만, 무척 좋다. 이곡.
사실 톰이나 죠니의 솔로 앨범의 경우엔 (사실 죠니의 경우에는 솔로 앨범이라 타이틀 붙이기엔 좀 어색하지만)
예상외로 라디오헤드의 브레인이라는 명성에 걸맞는 물건을 내놓았다고 보기엔 무리가 있었던 것도 사실이다.
그래서 사실 Phil의 음반도 기대보다는 빠심으로 기다리고 있었는데. 곡을 듣고 나니 두근두근하고 8월까지 가슴 졸이며 기다릴수 있을거 같아서. 지금 무척 기분이 좋다. 흐흐흐. 여러모로 감상을 써야할 물건인가벼 으아주체할수없는빠심이여

필과 더불어 역시 라디오헤드 멤버인 에드가 함께 속해있는 프로젝트 밴드인 7 Worlds Collide 의 공연에서 몇개의 곡을 추가적으로 더 불렀고, 유툽 등지에서 검색하면 어렵지 않게 감상할 수 있다.

그러고 보면 필이나 에드의 경우에는 닐 영이나 케이티 텅스텔 같은 사람들이 속해 있는 7 Worlds Collide에서 활동하는 걸 보면 결국 하고 싶은건 기타팝이나 포크락에 가깝지 않나 생각되고, 그렇게 되면 라디오헤드에서 빠워가 있는 멤버는 톰이나 죠니인 것 같다. 그래도 어찌 해체안하고 계속 음악하는 걸 보면 대단하기도 하고, 이렇게 서로 야금야금 솔로 활동하며 정력뺄게 아니라 본직에 충실하라고 요구하고 싶기도 하고 복잡미묘하다. 8집은 아직 믹싱중인건가.

들리는 바에 의하면 필이 8월 앨범 발매하자 마자. 영국이 아니라 일본으로 날아가 프로모션겸 공연한다데. 이 밴드는 드럼부터 기타까지 죄다 일본을 좋아하는 건지. 아님 일본에 진성 라빠가 많은 건지. 아니면 단순히 걔네가 돈을 많이 퍼다줘서 좋아하는건지 모르겠다. 꿩대신 닭이라고 이런 표현 쓰면 좀 미안한가. 여튼 겸사겸사 우리나라도 좀 들려주시면 좋겠다. 연말에 욘시가 내한한다는 소문까지 있는 마당에 못올건 또 뭐냐. 



덧글

  • 멍멍이 2010/07/14 04:59 # 삭제 답글

    빠심과 빠심이 가득한 글이군, 밝혔다시피.
    들어보니 꽤 조쿤.
댓글 입력 영역